본문 바로가기
IT

[PD충전기] 이렇게 작을 수 있나??! BASEUS 65W PD충전기

by 종언 2021.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군입니다.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절이 어제부로 종료가 되었네요.

언제나 그렇듯 어마어마한 물건들을 구매를 하고 매년 기록을 경신하듯 떠들어 대겠지만 이제 오늘부터는 질러놓은 것들 중에 필요 없는 걸 걸러내는 환불 러시가 시작이 될 겁니다 ㅎㅎ 작년만 반품률이 40%였다고 하니 어마어마하죠;;;

택배회사만 돈 버는 이런 ㅋ

잡소리가 길었네요 ㅎㅎ

PD충전이 되는 노트북으로 변경하고 나서 기본으로 들어있는 61W 맥북프로 충전기가 너무 커서 이리저리 알아보다 보니 BASEUS에서 65W 출력의 소형 PD충전기를 판매하는 것을 보고 냅다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BASEUS GaN Mini Quick Charge 65W Travel Charger

BASEUS 베이스어스.

이제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전자제품 액세서리 제품들로 우리나라에서도 꽤나 많이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봉인씰을 뜯어내고 제품을 개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볼품없는 패키지의 재질에 깜짝...

중국에서도 제법 많이 판매되는 브랜드인데 패키지의 재질이 영.. 실망스럽습니다.

그래도 제품 스크래치 보호를 위해 보호 비닐을 씌워놓은 채 패킹은 되어 있네요.

구성품은 품질보증서, 매뉴얼 등과 BASEUS 65W PD충전기 본체 끝!!!

충전기 본체 자체에도 보호를 위해 커버를 하나 씌워 놓았네요. 이점은 칭찬해 줍니다.

충전 포트가 위치한 부분도 역시 먼지 유입이나 기타 이물질 유입 방지 차 스티커가 붙어져 있으며

각 포트별 출력값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는 EU 플러그 타입의 제품도 판매하고 있고 해서 혹시나 한국형 플러그도 있는지 공장에 문의를 넣어보니 당연하게 돌아오는 그냥 EU 규격 사용하면 되는 답변.... 한국 콘센트에 헐렁한 EU 플러그를 사용할 바엔 그냥 완전 깔끔하게 중국 플러그를 사용하기로 마음먹고 11자형 플러그로 된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미국/중국형 플러그의 장점은 접었다 폈다 수납이 가능하게 나오는 제품이 많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물론 한국 콘센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변환 플러그를 꽂아야 하겠지만 그 정도야 뭐 감수할 수 있습니다.

2개의 C타입 포트와 1개의 USB 포트가 위치해 있으며 모든 포트가 퀵차지를 지원하고

Type-C 1 포트는 최대 65W / Type-C 2 포트는 최대 30W / USB 포트 역시 최대 30W의 출력을 냅니다.

물론 동시에 3개 포트를 사용하면서 노트북을 충전하고,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를 충전을 하면 최대 출력값은 나오지 않겠지만 노트북만 완충된 상태에서 전원만 연결된 상태라면 나머지 포트는 최대 출력값까지 출력을 해줄 수 있겠네요.

BASEUS 65W PD충전기 외관에는 브랜드명이 적혀있고

반대면에는 PD충전기의 최대 출력값 65W가 당당히 찍혀 있습니다.

참 이 조그마한 사이즈의 충전기가 저 정도 출력을 내준다니 세상 좋아졌습니다 ㅎㅎ

애플의 61W C타입 충전기와 크기를 비교해 보자면 조금 과장해서 약 1/3 정도의 크기밖에 되지 않습니다.

음... 두께로 보자면 조금 두껍지만요

이렇게 멀티탭에 꽂아 놓으면 쓸데없이 커다랗기만 하던 충전기가

BASEUS 65W PD충전기로 교체하고 여분의 포트까지 있으면서 작아진 데다 전원이 인가되면 외관에 LED까지 들어오니 마음에 쏙 듭니다.

 

이미 노트북이 완충되어 있는 상태라 충전이 될 때의 출력값을 촬영하진 못하였지만 BASEUS 65W PD충전기나 애플 61W C타입 충전기나 완충 상태에서 같은 수준의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같이 꽂아놓고 보니 작긴 작습니다.

Type-C 1포트로 노트북을 충전하면서 Type-C 2포트로 아이폰을 고속 충전할 수 있는 이 멋진 녀석..

제 손이 작은 편임에도 한 손에 쏙 들어옵니다.

스마트폰과 놓고 보니 더욱 작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가벼워지고 작아진 덕분에 휴대하기도 좋아 여행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BASEUS 65W PD충전기 개봉기 마치겠습니다.

반응형